신용대출 금리비교 및 대출정보 요약정리, 대출이 필요하신데 이자는 줄이고 싶으신분 참고하세요.

국내 경제 관련 글

신용대출 금리비교 및 대출정보 요약정리, 대출이 필요하신데 이자는 줄이고 싶으신분 참고하세요.

<아침이슬> 2010. 5. 29. 12:33






살다보면 여러가지 일이 있게 마련입니다. 사실 지금같이 금리인상이 임박한 시기에 대출을 받는다는게 좋은 일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필요한 대출을 안받을 수는 없죠. 그렇지만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말했듯이 서민들에게 은행 문턱은 높기만 한 상황이고 정부가 지원한다는 10조원 서민대출은 아직 제대로 시작해보기도 전에 난항을 겪고 있으니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사실 대출받을때 제일 부담스러운 것이 대출금리, 이자가 얼마나 나올 것인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또 얼마나 편리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도 어느정도 영향을 미치죠.

어차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봐야 별 소용도 없고 일단 자기 신용등급부터 제대로 알고 넘어가야 합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는 얼마나 되는지, 대출을 받기 위한 절차는 어떤지 달라지기 때문이죠.
자기자신이 스스로의 신용정보를 조회하는 것은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한번 알아두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무료신용정보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을 다시 한번 링크해드립니다.  -  [무료신용정보조회서비스 바로가기]

개인 신용등급 조회를 저는 올크레딧에서 했습니다. 쉽고 빠르고 무엇보다 무료로 등급조회가 가능하더군요.
당장 대출을 받지 않더라도 자신의 신용등급에 대해 일단 아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바로가기]


 올크레딧 무료신용정보조회 하는 방법!












자신의 신용등급을 알았다면 다음으로는 대출상담을 해야 되는데, 대출상담도 상당히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는 것이 대출받을때 상담을 하면 신용조회를 하게 되는데 타인이 나의 신용정보를 조회하는 경우엔 신용등급이 떨어질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아무데나 마구 신용조회를 하지 마시고 대출승인이 잘 나는 곳을 골라서 대출상담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 요즘에는 또 신용등급 하락 없이 대출상담을 진행하는 곳도 있으니까 참고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가조회라는 것이 나와서 신용등급하락을 방지하면서도 대출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곳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케이블 tv 보면 대출업체들이 비싼 연예인들 대동해 가면서까지 필요한 만큼 신용대출로 다 융통해 줄것처럼 얘기하지만 신용 좋은 사람들에게나 해당되는 얘기지요. 대출업체들도 리스크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그나마 신용대출이 잘된다는 대출업체 8곳의 이자율과 한도를 비교해봤습니다.



스타 저축은행 하이론 - [대출조건 상세보기]

스타저축은행 하이론은 제2 금융권 대출중 항상 베스트3 안에 랭킹에 오르는 업체입니다.
상당히 탄탄한 자본력과 다양한 대출시스템을 가지고 있다는 얘기가 되겠죠.
예대율도 저축은행 치고는 좋기 때문에 대출승인도 다른 곳보다 더 쉽게 난다고 합니다.

주요 신용대출 상품은 하이론입니다. 대출자격과 이자율, 한도를 보면









제출서류를 보면...여타 업체에 비해 상당히 간소한걸 볼 수 있고,
금리 같은 경우 대개의 업체가 최고이율이 49%인데 반해 42%대로 낮춘 상태에서 대출승인이 잘 나는 것을 보면
나름 상당히 공격적인 마켓팅을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출관련 검색해보면 스타저축은행 하이론 승인률이 상당히 높고 특별하게 
까다로운 부분 없다고 하니 신용대출 업체로서는 괜찮은 조건축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한도가 캐피탈이나 다른 업체에 비해 그다지 크다고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직접 살펴보시고 대출신청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괜찮을 것 같네요. - [대출상담 바로가기]


 


SC스탠다드 캐피탈 - [대출조건 상세보기]


여타 추가대출 상품에 비해서 조건,한도,금리 등 여러가지 부분이 생각보다 완화된 상품이 있더군요.
추가대출 생각하시는 분은 SC제일은행의 세렉트론이라는 상품을 살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은행권 대출 상품 치고는 여러가지로 상당히 좋은 조건이고
특히 추가대출이라는 특성상 조건이 여러가지로 까다롭기 마련인데
여타 신용대출 상품에 비교해도 크게 손색이 없이 조건을 완화한 것 같습니다.






역시 이 회사의 주력상품은 세렉트론인데 이 상품의 장점은 추가대출이란 점입니다.
세렉트론이란 상품 자체가 추가대출을 목적으로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기존대출이 있을 때 어느정도의 추가대출이 가능한지가 가장 큰 관심사인데
연봉과 기존대출에 따른 추가대출 금액을 아래처럼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연 봉  금융권 기존대출   SC제일은행 추가대출 가능금액
 2400만원  1500만원   1800만원 
 3600만원  4000만원  3000만원
 4800만원  5500만원  4800만원
 6000만원  8000만원  6000만원


위 테이블을 살펴보면 기존대출이 어느정도 있다 하더라도 일정액수까지는 필요한 자금을 융통이 가능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 모든 대출이 그렇듯이 직접 가서 살펴보시는 것이 가장 좋고 확실한 방법이겠지요. - [대출상담 바로가기]




 

현대캐피탈 프라임론 - [대출조건 상세보기]

요즘 서류없는 대출로 강력하게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현대캐피탈 프라임론.
확인한 결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다른 서류는 정말 필요가 없더군요.

간단히 조건을 살펴보면,






신용대출 주력상품은 말그대로 프라임론입니다.
네임밸류야 메이저급에 속하니 굳이 설명할것 없고,
서류없는 대출상품으로 밀어부치는것을 보면 어느 정도 자금을 풀겠다는의지가 엿보입니다.

현대캐피탈 프라임론 역시 조금의 신용도만 받쳐준다면 금리 부분이나 한도부분은 비교적 만족스럽다 볼 수 있겠습니다.

현대캐피탈 프라임론의 경우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으로서는 가장 선두권에 위치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대기업 계열의 업체다보니 은행권보다 아래로 취급받는 제 2금융권일지언정, 
대출시장을 상당히 많이 차지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며 공격적인 마켓팅을 펼치고 있죠.
따라서 대출승인도 비교적 잘 나는 것 같습니다.

한번 가서 살펴보시고 대출여부를 결정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 [대출상담 바로가기]


 


우리 파이낸셜 - [대출조건 상세보기]



우리파이낸셜의 경우 워낙 유명업체라 대출을 생각해 보신 분이라면...
다들 한번쯤은 들어봤으리라 예상되는 업체입니다.
신용대출 주력상품은 우리모두론입니다.





우리금융 계열사로서 자본력이나 대출상품 등 여러가지 면에서
탑을 달리고 있는 업체중 한곳이죠. 다만 네임밸류가 있는 만큼 조금 빡빡할 순 있지만..
약간의 신용도만 받쳐 준다면 다른 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로 자금 융통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제2금융권 대출을 받을 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이자율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나름 메리트가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 [대출상담 바로가기]


 




미즈사랑 - [대출조건 상세보기]



미즈사랑은 케이블 tv에서 연신 광고하는 업체인데 여성전용 대출업체입니다.

미즈사랑 이용시 30일 무이자 대출 상품이 따로
있을 정도로 여성들에게는 후하게 자금을 융통해 주는 업체로 유명한 곳이죠.



사실 남성분들이 사업땜에 대출 알아볼 때 여자였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하는 업체가 바로 이곳입니다.
여성들에게 굉장히 후한 조건으로 대출을 해주기 때문에 그런 것인데 여성분들은 이 업체의 조건에 대해서도 관심을 어느정도 가지셔도 괜찮을 것 같네요.

한달 무이자에 각종 수수료 전혀 없고 대출조건 또한 까다롭지 않아서 소액대출 이용시 웬만하면 승인 떨어지는 업체로 알려져 있죠. 아쉬운 점이 있다면 남성대출 상품도 출시했으면 하는 점이네요. - [대출상담 바로가기]


산와머니 - [대출조건 상세보기]

한동안 대출업체중 가장 광고를 많이 했던 업체중 하나죠.
워낙 많이 광고를 하다보니 오히려 이미지에 역효과를 냈던 업체인데...

사실 산와머니 같은 경우 다른업체 다 거절되도 최대한 대출 받을 수 있도록 맞춰주는 곳입니다.
이미지가 좀 떨어져서 그렇지 소액대출의 경우 가장 까다롭지 않고 해결해 주는 곳이라고 알려진 업체죠.
하지만 역시 대출은 신용등급을 높이려는 노력을 선행시키고 그 이후에 받는 것이 좋긴 합니다.
대상 고객의 신용등급이 낮은 관계로 금리가 어느정도 수준이 있기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조건이 까다롭지 않지만 한도가 조금 낮은편이라는 것은 아쉽습니다.

업체 특성상 신용대출만을 주력상품으로 하다보니 애초부터 높은 한도는
취급을 하지 않고 있는 업체죠. 
대략 500만원 정도의 급전이라면 자금융통 하는데 있어 어려움 없이 가능한 업체중 한곳입니다.
금리가 상당한 수준이기 때문에 장기융통에는 바람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단 가서 한번 살펴보시죠. - [대출상담 바로가기]


 

롯데 캐피탈 - [대출조건 상세보기]


롯데캐피탈 직장인 신용대출 상세요건

  • 대상고객 : 급여소득자 및 자영업자 위한 대출 상품
  • 대출한도 : 최저1백만원~2천만원
  • 대출금리 : 연 12%~34.99%
  • 대출기간 : 1년~5년 (1년 단위)
  • 대출특징 : 전국 ATM,CD기에서 입출금 가능한 카드 발급식 대출가능,인터넷으로 당일대출(3분)
  • 대출상환 : 원리금균등상환방식




롯데캐피탈 직장인 신용대출의 경우 요즘 새롭게 밀고 있는 슬로건은 인터넷 3분이면 대출 OK!! 이죠.
뭐 이미 다른 대출업체들도 그렇게 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만큼 번거로움 없고 빠른시간..당일대출의 의미를 부각시키는 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롯데캐피탈 또한 대기업 계열 금융사로서 네임밸류는 무시 못하죠.
다만...현대캐피탈처럼 찾아가는 서비스라던지 서류없는 대출 같은 특화된 서비스에 있어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요즘 카드에서 자유로게 뽑아 쓸 수 있는 신용대출 방식은
제도권 대부업체인 러시앤캐시 등 여타 업체들도 즐겨 사용하고 있더군요.
대출방식도 점점 진화해가고 있다는걸 알 수 있죠.
각 캐피탈 업체들도 이제 특화된(?) 대출 상품이 아니면 소비자들에게 외면 받는다는걸 눈치채고
타겟이 되는 대출수요자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한번 가셔서 조건도 둘러보시고 대출을 원하시면 상담도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 [대출상담 바로가기]



프라임 상호저축은행 무지개론  - [대출조건 상세보기]

불법 수수료 없는 안전한 프라임상호저축은행 무지개론에 대한 보도자료네요





프라임상호저축은행 ‘무지개론’은 직장인, 주부, 대학생 취업준비생들에게 최저금리 연 8.5%부터 적용되고 최대 2000만원까지 당일대출이 가능하며, 담보, 보증, 취급수수료 및 연장수수료가 없는 직장인대출, 주부대출, 소액대출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직장인대출과 주부대출의 경우, 다른 저축은행대출과는 달리 근무기간이 1개얼이상, 현금수령자도 대출이 가능하고, 만기일시 상환방법으로 매달 원금상환에 대한 압박에서 다소 해방시켜줌으로써 서민들에게 유용한 금융서비스가 되고 있다.

또한, 그동안 어려웠던 취업준비자금대출과, 무직자대출의 대출 한도폭을 다소 크게 늘리고 저신용자에게도 대출을 가능한 상품을 선보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일단 저축은행 상품이기 때문에 서민층을 대상으로 한 것은 분명한데 금리 수준이 저축은행 치고 약간 높긴 하지만 그만큼 또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수 있기 때문에 대출승인이 쉽게 떨어질 것 같습니다.

역시 이것도 직접 가서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네요. - [대출상담 바로가기]









일단 많은 대출상품에 대해서 정보를 모아봤는데 어려운 시기이기 때문에 대출 수요가 상당히 많아지고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대출을 받을 때는 변제에 대한 계획도 충분히 세워져 있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금리내에서 대출을 받고 있는지도 생각해봐야 할 것입니다.

금융재테크의 기본은 역시 절약과 저축이겠죠.
대출은 미래소득을 가불하는 것인만큼 신중해야 할 것입니다.